2021년 12월 29일
AJ렌탈서비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MOU 체결
지난 22일,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에서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AJ렌탈서비스 간의 상호협력 MOU 체결식이 진행되었다. 해당 MOU협약에는 한국폴리텍대학 김용목 학장, 최의선 산학협력처장, 강신관 교학처장, AJ렌탈서비스 곽정호 대표이사, 정남희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의 주 협약 내용은 산학협력, 일자리 창출, 교육생 모집 및 취업 등 상호발전 협력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협력으로 차후 양 기관은 전기지게차 수리기사 교육지원, AWP(고소작업대) 수리 기사 교육지원, 교육생 모집 및 홍보활동 공동지원을 협력하게 된다.
AJ렌탈서비스 관계자는 “고소작업대의 경우 현재 국내에서의 정비 기관 및 교육 프로그램이 전무하기에 기존 자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인력 육성이 시행되어왔다. 또한 지게차는 지게차운전기능사, 건설기계기능사 등의 자격증이 존재하나 상당 기간이 소요되며, 맞춤 교육에서는 아쉬움이 있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 육성 및 채용을 실시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AJ렌탈서비스 주식회사는 지주사인 AJ네트웍스의 자회사로서 건설장비렌탈 아이템을 전담하여 정비 및 유지보수 역할을 하고 있다. 주 아이템으로는, 고소작업대(AWP) 및 지게차(FL)로 메인 정비로서의 업무를 수행 중이다. 특히, AJ네트웍스의 건설장비부문이 보유한 고소작업대(AWP)는 현재기준 약 11,600대, 지게차는 현재 기준 약 6,000대를 보유하고 있다.
덧붙여 AJ렌탈서비스 관계자는 “AJ네트웍스는 건설장비렌탈 신규아이템 개발 및 주력 아이템 부품 유통시장 확보를 목표하고 있다. 고소작업대의 경우 건설경기 상승에 맞춘 수익성 위주의 성장 및 기존 시장 외 다변화를 계획 중이며, 지게차는 시장점유율 확대 및 조선, 항만 등 타 업종으로의 시장확대를 계획 중이다”고 밝히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정비 인력 및 인프라를 충분히 확보한 이후, 중고장비 리퍼 시장 진입으로 유통시장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